메뉴 건너뛰기

가재울도서관 개관식

편성
  • 등록된 편성이 없습니다.
방송 정보
가재울도서관 개관식
[시정영상] 시청자수: 47
제목 : 가재울도서관 개관식
일시 : 2017.12.26 (화)
내용 :

지난 22일 의정부 가능역에서 가재울도서관 개관식이 열렸습니다. 가재울 도서관은 의정부시가 전철역사 하부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만든 것으로 지난 8월 공사를 시작했었는데요. 문화의 공간으로 탈바꿈된 가재울도서관은 앞으로 의정부 시민들의 교육, 문화, 복지공간으로 활용될 계획입니다.

 

행사는 약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는데요. 행사 시작 전에는 길놀이, 퓨전국악밴드 등 도서관의 앞날을 기원하는 축하무대가 펼쳐졌습니다. 이후 도서관장의 경과보고가 이어졌는데요. 또한 가재울 도서관의 첫 출발을 기념하는 테이프커팅식도 진행됐습니다. 커팅식이 끝나고 시민들은 도서관 내부 시설을 관람하며 다양한 서적과 쾌적환 환경에 놀라운 표정을 자아냈는데요.

 

가재울도서관은 총 2층 규모로 세워졌는데요. 1층엔 북카페와 자료열람실이, 2층엔 보존서고 가 조성돼 있었습니다. 도서관은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청소년, 직장인 등 의정부시민들을 위한 독서프로그램도 진행될 계획입니다.

 

의정부시는 공공장소의 빈 공간을 활용해 시민들은 위한 문화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이곳에서 시민들은 책을 읽고 빌리며 쾌적한 문화 환경을 누릴 수 있게 됐는데요. 도서관의 설립으로 문화도시 의정부시의 더 멋진 도약이 기대가 됩니다. 의정부tv 김예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