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2018년 5월 첫째주 시정뉴스(733회)

편성
  • 등록된 편성이 없습니다.
방송 정보
2018년 5월 첫째주 시정뉴스(733회)
[주간뉴스] 시청자수: 108
제목 : 2018년 5월 첫째주 시정뉴스(733회)
일시 : 2018.05.11 (금)
내용 :
의정부 시정소식
(18회/733)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18년 5월 첫째주 의정부 시정소식입니다.
첫 소식입니다.       
1. 제8회 가족문화 대축제 개최
 의정부시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시청 앞 평화의 광장에서 제8회 가족문화대축제를 개최했습니다.
 매년 가정의 달 5월이 되면, 의정부시민 모두가 함께하는 즐거운 축제가 찾아옵니다.
 지난 5일 제 8회 가족문화대축제가 열렸는데요. 
아이와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풍성하고 유쾌한 놀이 프로그램으로 가득 채워졌습니다. 
 특히, 희귀 동물을 전시하는 찾아온 동물원과 소방안전체험, 순찰차 타고 사진 찍기, 군수품 전시 등의 17여개의 체험 부스가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쾌청한 하늘아래 가족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가득 쌓을 수 있었던 
뜻깊은 축제 한마당이었습니다.
2.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전체회의 열려
 대규모 재난에 대비해 범국민적인 재난대응체계를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을 앞두고 회의가 개최됐습니다.
 의정부시는 2018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철저한 준비를 위한 
훈련 전체회의를 지난2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실시했습니다. 
 이날 회의는 13개 협업부서를 비롯해 
의정부경찰서, 소방서, 군, 유관기관을 포함한 
민간단체, 컨설팅 전문가, 안전한국훈련 체험단 35명이 참석했는데요.
 5월 14일 의정부 실내체육관에서 실시하게 될 훈련 상황을 가정해, 시간대별 상황 전개에 따른 기관별 임무와 역할, 그리고 대응과정의 문제점을 짚어보는 실제훈련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3. 제8회 의정부시장기 검도대회
 의정부시 검도 최강자를 가리는 시장기 검도대회가 열렸습니다.
 지난 6일 의정부 체육관에서 제8회 의정부시장기 대축전 검도대회가 열렸습니다. 
 의정부 검도인 3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중고부와 일반부, 개인과 단체로 나뉘어 한판 승부가 펼쳐졌는데요.
 검도는 운동의 목적 뿐만 아니라 심신을 단련하고 인격을 수양하는데도 큰 도움을 줘, 시민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죠.
 이번 대회에서 참가자들은 선의의 경쟁을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최고의 기량을 펼쳤습니다. 
이어서 주요 공지사항과 문화행사를 안내해드리는 시정 알림방 입니다.
공지사항
1. 2018 시민주도형 혁신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시민 여러분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시정발전을 도모하고, 시민과의 소통행정을 강화하기 위해, 2018년 시민주도형 혁신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합니다. 의정부시 시정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5월 31일까지 시홈페이지나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우편, 방문,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 
2. 2018 하하 페스티벌
 세계인과 함께 희망을 꿈꾸는 2018 하하페스티벌이 5월 20일 시청앞 평의 광장에서 개최됩니다. 외국인 주민이 주체가 돼, 나라별 문화와 전통에 대해 시민들과 공유하며 서로를 이해하는 축제인데요. 세계 각국의 전통공연과 놀이체험, 세계음식 장터등 이색적인 체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문화행사 
1. 2018 의정부 음악극 축제 
 2018 의정부 음악극 축제 프로그램 안내입니다. 
5월 16일과 17일 그림자극 몽유병자들이 의정부 예술의 전당 소극장에서, 판타지 어드벤쳐 가족극 토끼전이 17일 대극장에서 펼쳐지고, 의정부 음악극 축제 특별공연 해피 런치 콘서트 두 번째무대 무지카템푸스가 18일 소극장 로비에서 열립니다. 19일과 20일에는 판소리 필경사바틀비가 소극장에서, 무용극 비행이 대극장에서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람 바랍니다 
2.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이번 주 추천도서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입니다. 일상에서 만나는 무례한 사람들. 사람마다 관계마다 심리적 거리가 다르다는 점을 무시하고 갑자기 선을 훅 넘는 사람들에게 감정의 동요 없이 단호하면서도 센스 있게 할 수 있는 의사표현에 대해 이야기해줍니다.
 가정의 달 5월이죠. 지난 주말 가족문화 대축제를 즐기러 나온 시민들의 모습 속에서 진정한 행복을 발견 할 수 있었는데요. 나를 살게하는 가장 큰 원동력이 되어주는 가족들에게 고맙고 사랑한다는 말 자주 해주시기바랍니다.
시청해주신 시민여러분 감사합니다.
행복한 한 주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