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2018년 6월 넷째주 시정뉴스 (741회)

편성
  • 등록된 편성이 없습니다.
방송 정보
2018년 6월 넷째주 시정뉴스 (741회)
[주간뉴스] 시청자수: 73
제목 : 2018년 6월 넷째주 시정뉴스 (741회)
일시 : 2018.07.04 (수)
내용 :

의정부 시정소식

(26회/741)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18년 6월 넷째주 의정부 시정소식입니다.

첫 소식입니다.

1. 의정부시 태풍 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해

의정부시는 태풍 제7호 쁘라삐룬 북상에 따른 집중호우에 대비하기 위해 만전을 다하고 있습니다.

--------------------------------------------------------

제7호 태풍 쁘라삐룬의 영향으로 100mm가 넘는 강한 비가 경기북부에 쏟아졌습니다.

이에 안병용 시장은 예정된 취임식을 모두 생략한 채 시청 중회의실에서 비상대책회의를 개최하고, 현장 점검에 나섰는데요.

긴급점검회의에서 태풍 북상 경로와 현재까지 강우량 분석 결과

의정부는 피해가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보고있으나, 안심할 수 없는바

의정부경찰서, 의정부소방서와 함께 24시간 비상대기 체계를 유지하고, KT 의정부지사와 한전 경기북부지역본부는 시설물 관리를, 의정부 시설 관리 공단은 중랑천 둔치주차장 차량 이동을, 지역자율방재단은 예찰 활동을 실시하는 등 모든 방면에서 태풍 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아일랜드 캐슬 개장

9년간 잠들어 있던 장암 아일랜드 캐슬이 개장식을 갖고, 드디어 시민에게 공개됐습니다. 최고급 시설을 갖춘 워터파크를 가까이에서 즐기게 됐습니다.

[김인선 리포터]-------------------------------------------

경기북부 최대 복합 리조트 아일랜드 캐슬이 그랜드 오픈했습니다.

지난 29일 장암 아일랜드 캐슬 그랜드 볼륨에서

시관계자와 투자회사인 액티스그룹, 리조트 운영을 맡은 베스트웨스턴 호텔 관계자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픈식을 가졌는데요. 오랜 기다림 속에 문을 연 터라, 개장의 기쁨이 더욱 컸습니다.

(시장님 인터뷰)

아일랜드 캐슬은 온천지구로 지정된 장암동에 콘도 531실, 호텔 101실, 실내·외 워터파크, 온천 등을 갖춘, 복합 리조트로 세워졌는데요.

여름시즌을 맞아 워터파크, 온천, 호텔을 우선 운영하며,

의정부, 양주, 동두천 등 3개 지역주민에게는 우대해 본인에 한해 정상요금의 30%를 할인 이벤트도 실시합니다.

 

 

 

 

 

 

 

 

 

3. 6.25 전쟁 제68주년 행사

 

올해는 6.25전쟁 발발 68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지난 25일 의정부시 참전용사들을 모시고 그날의 아픔을 기억하는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

6·25전쟁 68주년을 맞아, 나라를 지킨 6·25 참전용사의 자존감을 높이고 역사적 교훈을 되새기는 기념행사가 개최됐습니다.

시관계자를 비롯한 6·25전쟁 참전자 및 보훈가족, 국회의원, 도·시의원, 각급 기관단체장,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는데요.

6.25관련 안보영상물 시청과 모범 국가유공자에 대한 표창, 대회사 및 기념사, 6.25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다음날인 26일에는, 축석령 전투기념비에서 추념식도 열렸는데요.

추모 행사는 고 김풍익 중령의 유가족과 포병전우회, 풍익대대 전우회, 6·25참전 유공자회, 군 장병등이 참석한 가운데,

헌화와 분향을 하며 포병 용사들의 용기와 희생정신을 기렸습니다.

 

 

 

 

 

 

 

 

 

4. 제2회 별빛 여울 축제

의정부 문화예술인 총연합회가 꾸미는 제 2회 별빛 여울 축제가 열렸습니다. 현지혜 리포텁니다.

[현지혜 리포터]------------------------------------------- 6월의 마지막날 의정부시 상설 야외무대에서 의정부 별빛여울축제가 개최됐습니다. 별빛여울축제는 의정부 예총이 주관하고 2017년에 시작해 올해로 2회째를 맞는 행사인데요. 특히 올해는 8회째를 맞는 경기예총의 지구촌 예술축제가 더해져 한층 더 즐거운 축제로 꾸며졌습니다.

행사는 기념식을 시작으로 예총협회의 단체공연과 초대가수의 공연으로 이어졌는데요. 이 날 예총협회에서는 100인 합창과, 우리나라 전통무용인 화평지화무 등 여러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그 후 초대가수의 무대로 열기를 더했는데요. 비가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민들은 노래를 따라부르고 춤을 추며 즐거워하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밖에도 공연장주변에는 다양한 국가의 먹거리와 전시 부스가 마련돼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는데요. 예술인과 시민이 한자리에 만나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인터뷰: 김영희(가능동 거주 시민)>

경기예총사무총장 손동우

 

<클로징>

비가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의정부시민들의 참여가 참 인상적이었는데요. 오늘 축제를 보니 의정부시 문화예술의 미래와 희망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의정부 TV 현지혭니다.

 

이어서 주요 공지사항과 문화행사를 안내해드리는 시정 알림방 입니다.

◈ 공지사항

1. 2018 여름방학 환경체험 과학교실 수강생 모집

2018 여름방학 환경체험 과학교실이 열립니다. 7월 30일과 31일 에는 초등학교 1학년에서 3학년을 대상으로, 8월 1일과 2일은 4학년에서 6학년학생들, 8월 6일에서 7일은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진행되는데요.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7월 20일까지 개인은 인터넷 네이버폼으로, 단체는 전화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 2018년 하반기 청년취업지원프로그램 내 꿈을 job아! 참여자 모집

2018 하반기 청년취업지원프로그램 내꿈을 잡아,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의정부시 거주 또는 관내학교 졸업자중 34세 이하 청년구직자 15명을 대상으로 7월 24일부터 매주 화요일 5주동안 진행되는데요. 참여를 원하는 시민께서는 7월 20일까지 의정부시 일자리 센터로 방문 접수 하시기 바랍니다.

 

◈ 문화행사

1. 광주시립발레단 <백조의 호수>

광주시립발레단이 선보이는 백조의 호수가 7월 21일 의정부 예술의 전당 대극장에서 펼쳐집니다. 100년 넘게 사랑받아온 클래식 발레의 대표작, 백조의 호수가 반세기의 시간을 건너 2018년, 의정부에서 날개를 펼치는데요.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람바랍니다.

 

2. 쉬어도 피곤한 사람들

이번 주 추천도서 쉬어도 피곤한 사람들입니다. 정신적·육체적으로 완전한 쉼을 지향하는 웰니스 센터 힐리언스 선마을을 11년 동안 이끌면서 깨달은 휴식에 대한 통찰을 담았는데요. 올해로 85세를 맞은 이시형 박사는 이 책에서 쉬어도 피로할 수밖에 없는 원인과 한국인이 유독 뇌 피로에 취약한 이유를 알려주고, 현대인이 뇌 피로를 풀고 진정한 휴식의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

 

(클로징)

제7호 태풍 삐라삐룬이 대한민국을 강타했습니다. 태풍·호우 특보가 발효될 경우 외출을 자제하시고, TV, 라디오 등을 통해 기상정보를 지속적으로 청취하시고, 피해가 발생했을 시에는, 의정부시 안전총괄과로 신속히 신고해 주시기바랍니다.

시청해주신 시민여러분 감사합니다.

행복한 한 주 보내시기 바랍니다.

 

 

[HEAD LINE : 주요뉴스 멘트]

1. 제7호 태풍 쁘라삐룬의 영향으로 집중호우에 대비해 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2. 경기북부 최대 복합리조트 장암 아일랜드 캐슬이 그랜드 오픈했습니다.

3. 6.25 전쟁 68주년을 맞아, 참전용사의 자존감을 높이고 역사적 교훈을 되새기는 기념행사가 개최됐습니다.

4. 의정부 문화예술인들과 시민이 소통하는 제2회 별빛 여울축제가 열렸습니다.